
[ BOJ ] 16397번 : 탈출문제 : 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6397[ 문제 ]홍익이는 홍익대학교 프로그래밍 경진대회의 출제진이다. 홍익이는 새벽에 문제를 만들던 도중 뒤통수에 느껴지는 고통과 함께 정신을 잃었다.홍익이는 좁은 방에서 눈을 떴다. 주변을 살펴보니 벽면에는 LED로 된 다섯 자리 십진수 N이, 그 옆에 T, G라는 알파벳과 함께 또 다른 정수 두 개가 쓰여 있었고, 벽 앞에는 버튼 A, B 두 개가 있었다.버튼을 이리저리 눌러보던 똑똑한 홍익이는 어떻게 해야 방을 탈출할 수 있을지 금방 눈치챘다.버튼과 수에 대해 홍익이가 알아낸 것은 다음과 같다.버튼 A를 누르면 N이 1 증가한다.버튼 B를 누르면 N에 2가 곱해진 뒤, 0이 아닌 가장 높은 자..

[ BOJ ] 17352번 : 여러분의 다리가 되어 드리겠습니다!문제 : 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7352[ 문제 ]선린월드에는 N개의 섬이 있다. 섬에는 1, 2, ..., N의 번호가 하나씩 붙어 있다. 그 섬들을 N - 1개의 다리가 잇고 있으며, 어떤 두 섬 사이든 다리로 왕복할 수 있다.어제까지는 그랬다. "왜 다리가 N - 1개밖에 없냐, 통행하기 불편하다"며 선린월드에 불만을 갖던 욱제가 다리 하나를 무너뜨렸다!안 그래도 불편한 통행이 더 불편해졌다. 서로 왕복할 수 없는 섬들이 생겼기 때문이다.일단 급한 대로 정부는 선린월드의 건축가를 고용해, 서로 다른 두 섬을 다리로 이어서 다시 어떤 두 섬 사이든 왕복할 수 있게 하라는 지시를 내렸다. 그런데 그 ..

[ BOJ ] 14499번 : 주사위 굴리기문제 : 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4499[ 문제 ]크기가 N×M인 지도가 존재한다. 지도의 오른쪽은 동쪽, 위쪽은 북쪽이다. 이 지도의 위에 주사위가 하나 놓여져 있으며, 주사위의 전개도는 아래와 같다. 지도의 좌표는 (r, c)로 나타내며, r는 북쪽으로부터 떨어진 칸의 개수, c는 서쪽으로부터 떨어진 칸의 개수이다. 24 1 3 5 6주사위는 지도 위에 윗 면이 1이고, 동쪽을 바라보는 방향이 3인 상태로 놓여져 있으며, 놓여져 있는 곳의 좌표는 (x, y) 이다. 가장 처음에 주사위에는 모든 면에 0이 적혀져 있다.지도의 각 칸에는 정수가 하나씩 쓰여져 있다. 주사위를 굴렸을 때, 이동한 칸에 쓰여 있는 수가 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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